피부클리닉 > 주름/리프팅


 
 
 
1. 주름/리프팅
 
 

주름은 활성산소에 의해 피부가 노화되어 생깁니다. 주름은 얕은 주름과 깊은 주름이 있으며, 보통 주름이라고 하면 깊은 주름을 말합니다. 대개 주름은 건조가 원인으로 생기며, 건조가 개선되면 얕은 주름은 자연스럽게 없어집니다. 목욕 후에 주름이 없어지는 경우에는 건조에 의한 잔주름인 경우입니다.  

문제는 깊은 주름입니다. 깊은 주름은 진피에 있는 콜라겐섬유나 엘라스틴섬유 등이 뭔가의 요인으로 후천적으로 변형되어 생깁니다. 한번 생기는 주름을 없애는 것은 쉽지않지만, 철저히 관리하면 주름이 생기는 것을 늦출 수 있습니다.

 
 

주름이 생기는 원인

   
 

콜라겐의 감소

   
 

진피 속에 들어있는 콜라겐이 있으며, 피부에 탄력을 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콜라겐은 직접 자외선에 쪼이면 점점 감소되며, 나이가 들면 조금씩 콜라겐이나 수분도 줄어듭니다.

   
 

건조

   
 

피부가 건조하면 주름은 잘 생기게 됩니다. 특히, 눈가나 입각에 잘 생기며, 피부가 수분과 생기 부족이 되면 잔주름, 깊은 주름이 되므로 보습을 꼼꼼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안

   
 

세안을 할 때, 자극이 강한 세안제난 클렌징오일을 사용해서 세안을 하는 것은, 피부에 꼭 필요한 피지까지 씻어버리기 때문에 약산성이나 저자극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필요한 유분을 씻어버리면 건조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세안을 할 때는 과도한 자극은 피합시다. 북북 문질러버리면 건조의 원인뿐만 아니라, 피부에 자극을 주어 통증이나 가려움증 등으로 일으킵니다. 세안 후에는 부드럽게 타월로 얼굴위에 살짝 대듯이 닦는 것이 피부에도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턴오버(피부의 신진대사) 파괴

   
 

턴오버가 점점 늦어지면 주름은 생깁니다. 피부 세포가 재생되는 것이 늦어지면 그 사이에 잔주름이 생겨버립니다. 콜라겐이나 수분부족뿐만 아니라, 평소의 생활습관에서도 주름에 미치는 영향을 큽니다. 다이어트의 반복이나 비타민부족, 편식, 수분이나 수면부족도 주름을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2. 주름치료법